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워드프레스 기본 사용법 – 고유주소란?

워드프레스 기본 사용법 – 고유주소란?

1. 고유주소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작성된 콘텐츠의 글이나 페이지를 확인하면  ‘고유주소’가 항상 등장을 합니다.

 

고유주소란 작성한 콘텐츠의 글이나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하나 밖에 없는 주소’를 뜻하는 URL입니다.

고유주소는 처음에 ‘순번이 있는 번호 방식’이나 ‘날짜와 이름’ 형식으로 기본값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고유주소를 글 이름 형식으로 설정합니다.

고유주소를 ‘글 이름’ 형식으로 설정하여 제목(위 이미지 : test라고 작성)을 작성하면 동시에 워드프레스는 제목의 텍스트를 사용해서 자동으로 고유주소를 생성합니다. (위 이미지 :  https://wordpresser.co.kr/test/ ‎라고표시됨)  생성된 고유주소는 검색키워드를 포함합니다.  이처럼 변경하는 이유는  검색엔진에 노출하는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2. 글의 고유주소 설정하기

  1. 관리자 메뉴에서 [ 글 – 모든글] 을 클릭한 뒤 목록 화면에서 첫 번째 글의 제목을 클릭하면 이 글 편집 화면에 들어옵니다 첫 번째의 글의 고유주소가 ‘http://도메인/?p=4(순번)’이나 ‘http://도메인/ 2016/11/11/  워드프레스-첫번째-글-입니다/(날짜와 이름) 과 같은 형식으로 설정이 되어 나타납니다.
  2. 고유주소 설정을 ‘글 이름’ 형식으로 바꾸기 위해 [고유주소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고유주소 설정 화면에서 ‘일반설정’ 항목이 ‘기본’이나 ‘날짜와 이름’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4. ‘글 이름’을 선택한 뒤 화면 하단의 [변경 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관리자 메뉴에서 [ 글- 모든글]을 클릭해서 첫 번째로 작성한 글의 편집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편집화면으로 들어가면 본인이 설정한 ‘https://wordpresser.co.kr/test’ 로 변경이 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고유주소를 클릭하면 웹사이트 화면이 뜨고 변경된 고유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글이나 페이지를 공개한 뒤에는 고유주소를 변경하지 말자!

공개한 글이나 페이지의 고유주소는 가능한 한 변경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만든 콘텐츠의 고유주소를 이미 다른 사람들이 SNS나 인터넷을 통해 공유한 상태일수 있기에 해당 고유주소를 변경한다면 유저가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오류는 웹사이트의 신뢰성을 떨어트립니다. 또한 인터넷에 자신의 글을 발행하면 발행 시점부터 구글이나 네이버 등 검색 엔진이 주기적으로 해당 페이지의 검색색인 작업을 합니다. 검색 엔진에서 고유주소 변경전의 URL을 색인했는데 고유주소가 변경되었다면 기존의 링크가 깨져 해당글이 검색 엔진에 노출되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서와 함께 일하기

홈페이지는 꼼꼼한 기획전문 워드프레서에게 맡기시고,
당신의 사업에만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