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글쓰기 상세한 메뉴얼 (구텐베르크 편집기)

/
/
/
/
글쓰기 상세한 메뉴얼 (구텐베르크 편집기)
글쓰기 상세한 메뉴얼 (구텐베르크 편집기)

WordPress 편집기는 블록을 사용하여 컨텐츠를 만드는 방식입니다. 단락의 개념으로 문서를 조정하기 쉽고 개별적으로 수정하고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하나요?

블록을 사용하여 단축코드, 사용자 정의 HTML코드 및 여러 미디어 및 시각적 요소를 신속하게 추가하고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습니다.

1. 블록 추가하기

선택할 수 있는 블록 유형이 많이 있고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볼수 있습니다. 각 블록은 다른 블록과 독립적으로 편집을 하거나 이동이 가능하며 블록마다 자체 레이아웃 설정과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가지 레이아웃 기능을 효과적이고 다양하게 구현 할 수 있습니다.

블록 추가하기

1) 빈 블록 왼쪽에 ⊕를 클릭 하여 추가하기

빈 블록 왼쪽에 떠있는 새로운 블록 버튼

2) 편집기의 왼쪽 상단에있는 를 클릭하여 생성하기

상단 툴바의 "블록 추가"버튼

3) 선택한 블록에서 Enter / Return 키를 눌러 그 아래에 새로운 블록을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블록의 상단 중앙에있는  아이콘이 있는 버튼을 사용하여 블록 위에 블록을 추가합니다.

기존 블록의 상단 영역에있는 "블록 삽입"버튼

4) 선택한 블록 바로 위에있는 3 개의 점을 클릭하고 현재 블록의 위 또는 아래에 블록을 추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록 위에 확장 된 줄임표 메뉴

기본 블록 유형은 일반 텍스트에 사용할 단락이지만   버튼 에서 다른 블록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슬래시 뒤에 블록 이름 (예 : /image 또는)  을 입력하여 블록을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heading.

록 이름 (예 : /image 또는)  을 입력하여 블록을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heading.

블록 유형에 대한 바로 가기
블록 유형 바로가기

2. 블록이동 시키기

각 블록의 왼쪽 상단 모서리 근처의 6개의점 격자를 클릭하여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블록을 드래그하거나 위쪽 화살표와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블록을 원하는 위치에 지정합니다.

이동 블록
블록 이동 시키기

3. 블록 구성

각 블록에는 자체 설정이 있기에 수정을 하기위해 블록을 선택을 하여 상단에 도구 모음으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의 오른쪽에있는 사이드 바에서 추가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블록 및 문서 설정 위치
블록 및 문서 위치 설정하기
  1. 블록 상단의 설정에는 일반적으로 서식 옵션과 블록 유형을 변경하는 옵션이 포함됩니다.
  2. 편집기의 사이드 바에서 현재 블록(2번)과 전체 문서의 설정(3번) 사이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문서 설정은 글을 작성하고 있는 페이지의 태그 및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추천 이미지를 선택하고, 소식 상태를보고 변경하며, 페이지 또는 게시물 전체에 적용됩니다.
  4. 편집기의 오른쪽 상단에있는 톱니 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오른쪽의 설정도구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4. 블록을 다른 스타일로 변경하고 싶다면?

블록 변경 및 구성
블록 변경 및 구성

각 블록을 유사하거나 관련된 블록 유형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락을 표제, 목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블록제거

블록을 제거하려면 블록을 선택하고 블록 바로 위에있는 3 개의 점을 클릭합니다. 설정 중에는 해당 블록을 제거하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블록 제거
블록 제거

6. 동영상 삽입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분들을 위해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 고민 끝에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코너를 오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