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홈페이지 제작 업체, 어떻게 고를까?

/
/
/
홈페이지 제작 업체, 어떻게 고를까?
홈페이지 제작 업체, 어떻게 고를까?

홈페이지 제작 업체, 어떻게 고를까?


홈페이지 제작이 필요하다고 결정하였다면 직접 제작할지, 홈페이지 제작 전문 업체에게 맡길지 결정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자신이 있다면 저렴하게 제공하는 솔루션이나 오픈소스 CMS를 활용하여 직접 세팅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직접 홈페이지를 꾸밀 정도로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홈페이지 제작 업체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highlight background=”” color=””]매월 비용을 받는 업체 VS 제작 비용만 받는 업체[/highlight]

홈페이지 제작 시 제작 비용만 받고 제작해 주는 업체가 있는 반면, 홈페이지 제작은 무료이지만 매달 서버 사용료 및 관리비 등 다양한 명목으로 매월 일정 비용을 청구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확인하고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일정 비용이 발생하는 업체(처음에 완전 무료로 제작해 주거나, 아주 적은 비용만 받는 업체)는 목돈이 들어가지 않아 초반 부담이 적지만, 추후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거나 업체를 바꾸려고 할 때 기존의 자료를 넘겨주지 않는 업체가 많습니다. 또한 서버나 호스팅를 관리해 주는 업체라면 서버나 호스팅과 관련된 내용을 새로운 업체에 전달해 주지 않아 기존에 사용했던 사항들을 그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업체 변경이 자유롭지 못할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제작 비용만 받는 업체 일 경우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초반에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 번 제작 후 매월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추후에는 비용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업체는 홈페이지 제작 완료와 함께 홈페이지와 관련된 자료를 이관 받기 때문에 추후 업체를 바꾸거나 홈페이지를 리뉴얼할 때 특별한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업체의 경우 자료를 제공해 주지 않는 업체도 있을 수 있으니 계약 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진 않은지 사전할 필요가 있습니다.
 

[highlight background=”” color=””]고객이 여러가지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VS 고객은 홈페이지 내용만 제공하는 업체[/highlight]

100% 무료인 경우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는 고객이 직접 세팅하고 자료를 올려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를 잘 활용하기 어려운 사업자의 경우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고객을 제외하고는 자료만 제공하면 제작해 주는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호스팅의 경우 직접 구매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호스팅을 구입해야 할지 잘 모르거나 방법으로 모르시면 업체의 도움을 받으시면 충분히 직접 구매가 가능합니다.
웹호스팅 관련 글 보러가기 – 웹호스팅 구매 카페24
호스팅을 직접 구매하시길 권해드리는 이유는 물론 비용이 저렴해 지는 것도 있지만, 호스팅은 홈페이지의 토대가 되기 때문에 호스팅을 직접 구매하고 관리하지 않으시면 추후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리뉴얼하시는데 많은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직접 구매를 권해드립니다.
물론 이 또한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고객은 호스팅 구매 대행 및 관리까지 해 주는 업체가 많으므로 해당 업체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호스팅 구매 대행 및 관리 업체는 대부분 매월 관리 비용이 청구되므로 그 점도 확인하시고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highlight background=”” color=””]플래시 및 이미지 위주로 구성 VS 텍스트 위주로 구성[/highlight]

아마 가장 알기 어렵고, 고민되는 부분이 해당 업체의 기술력과 능력일 것 입니다.
만약 플래시와 이미지(텍스트를 이미지화)를 대부분 구성하는 업체라면 가급적 제외하시기 바랍니다. 플래시는 스마트폰에서 작동하지 않고, 익스플로어 이전 버전에서만 작동하는 등 현재는 사용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디자인을 위해 많은 텍스트를 이미지화 하여 디자인에 중점을 둔 홈페이지 제작이 많았지만, 지금은 SEO 최적화를 위해 플래시나 이미지 대신 가급적 텍스트를 그대로 사용하며, 플래시 대신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래밍이 많아졌으므로, SEO를 위해 가급적 이미지를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highlight background=”” color=””]PC 버전 제작 VS 반응형웹으로 제작[/highlight]

PC에서만 홈페이지가 동작해도 큰 문제가 없다는 고객은 상관이 없지만 모바일 사용자가 PC 사용자를 넘어선 지금, 홈페이지를 모바일을 통해 접근해 보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홈페이지가 반응형으로 제작되는지 중요해졌습니다. 홈페이지를 PC용만으로 제작하고 모바일용으로 따로 커스터마이징 할 경우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으므로 홈페이지 제작 시 반응형으로 제작되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도 반응형 홈페이지인 경우 이를 확인하고 검색결과 순위에 반영한다고 하네요.
 

[highlight background=”” color=””]포트폴리오 확인[/highlight]

직접 같이 작업해 보지 않는 이상 제작업체의 기술력이나 능력이 어떤지 파악하기 어려운 것은 당연합니다.
가장 근접하게 알 수 있는 것은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제작하고 싶은 비슷한 업체의 포트폴리오가 있는지, 비슷한 스타일의 포트폴리오가 있는지 확인하고 어떤 프로세스로 업무를 진행하는지도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사업에 도움이 되는 홈페이지를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지역에 있는 고객이던지 상관없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가능!
모든 디스플레이에 적용 가능한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100% 고객에게 맞춘 고퀄리티 홈페이지 제작 전문 업체!

워드프레서 : https://wordpress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