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웹기획 실전 – 테스트 및 수정요청

/
/
/
/
웹기획 실전 – 테스트 및 수정요청

웹기획 실전 – 테스트 및 수정요청

개발이 진행되는 동안, 그리고 개발이 완료되었을 때 기획자는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메인 개발이 완료되면 고객에게 메인 테스트를 요청합니다.
개발이 완료되기 전 고객에게 메인 테스트를 요청하는 이유는 고객에게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방법이기도 하고, 스토리보드가 실제 홈페이지에 적용되었을 경우 어떻게 표현되는지 실질적으로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메인 테스트 기간 동안 색상이나, 폰트, 간격, 위치 등 스토리보드에서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없었던 부분을 확인 받고 진행하면 서브페이지를 개발할 때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발이 모두 완료되면 내부 테스트 후 내부 수정 요청사항이 완료 되면 고객에게 최종 테스트를 요청합니다.
대략적으로 내부 테스트를 1주일 정도, 고객 테스트를 1주일 정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소한 1주일의 내부 테스트 기간은 꼭 지키도록 합니다.
홈페이지를 테스트 할 때 기획대로 진행되었는지, 오타나 누락된 부분은 없는지,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개발의 이상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보아야 합니다.
사전에 테스트 목록을 미리 작성해서 테스트하는 것도 꼼꼼하게 테스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테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기획과 다르게 개발이 되었거나, 오류가 있거나, 고객의 요청 등으로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 요청을 진행합니다.
수정을 요청할 때 텍스트로만 전달하면 잘 못 전달될 경우가 있으므로 수정할 부분을 화면으로 캡쳐 받아 수정할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정 요청 예시]
%ec%88%98%ec%a0%95%ec%9a%94%ec%b2%ad%ec%98%88%ec%8b%9c_02     %ec%88%98%ec%a0%95%ec%9a%94%ec%b2%ad%ec%98%88%ec%8b%9c_01
 
간혹 고객 테스트 기간 중 디테일한 디자인 요청 및 여러 가지 방향의 디자인 수정을 요청할 경우가 있습니다.
기획자가 바로 바로 대응하여 보여주기 어려울 경우에만 개발팀에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대응하도록 요청합니다.
개발팀에서 실제로 디자인 수정을 했을 경우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바로 선택이 가능할 경우에만 개발팀과 직접 연결하도록 합니다.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 https://wordpress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