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검색엔진 최적화 SEO 7가지 트렌드

/
/
검색엔진 최적화 SEO 7가지 트렌드
검색엔진 최적화 SEO 7가지 트렌드

검색엔진 최적화 SEO 7가지 트렌드

웹사이트 순위를 높이고 싶으십니까? 올해 시도해야 할 최고의 SEO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SEO 동향

검색 엔진 결과 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보다 300% 더 많은 트래픽 을 유도합니다. 따라서 현재 SEO 동향을 추적하는 것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의 필수적인 부분이어야 합니다 . 웹 페이지의 가시성과 관련하여 고품질 콘텐츠가 여전히 지배적이지만 검색 엔진 알고리즘이 더 똑똑해지도록 지속적으로 조정되기 때문에 SEO 트렌드는 매년 진화합니다. 이는 진화하는 SEO 트렌드를 따라잡고 그에 따라 SEO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검색 순위와 트래픽이 떨어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순위 를 개선하고 싶으십니까 ? 올해 당신이 알아야 할 7가지 SEO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 의도에 더 집중

최근 몇 년 동안 검색 의도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오늘날의 검색 엔진 최적화 전략 에서는 콘텐츠가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일치해야 합니다. 검색 의도는 사용자의 온라인 검색의 핵심 목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 사람이 찾으려는 것을 정의합니다. 

검색 엔진은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이 UX 의 일부 는 검색 의도를 이해하고 페이지 속도 및 접근성과 같은 핵심 웹 필수 요소를 향상시키는 데 있습니다. 사용자가 거대한 검색 엔진인 Google을 방문하든 Bing과 같은 경쟁업체를 방문하든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게 콘텐츠를 정렬하는 것은 각각 고유한 목표를 가진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보 제공 목적

정보 검색 쿼리가 있는 사람들은 특정 질문을 염두에 두고 특정 주제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합니다.

토마토소스 구글검색

예를 들어 위의 이미지는 토마토 소스에 대한 간단한 Google 검색에 대한 것입니다. 검색 엔진이 “토마토 소스”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그것을 만들기 위한 레시피나 기성품 토마토 소스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찾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을 이해하는 방법에 주목하십시오. SEO 전략에는 구조화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할 때 기대할 수 있는 콘텐츠 유형을 나타내는 것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탐색 의도

탐색 검색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특정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검색 결과를 원합니다. 예를 들어 “Facebook” 또는 “Nike”를 검색하는 사람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러한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공식 웹 사이트를 찾고 있습니다. 

탐색 의도에 대해 높은 순위를 매기는 것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사이트인 경우 유용합니다.

거래 의도

거래 의도가 있는 검색은 판매 유입경로 하단에 있는 사용자로부터 발생합니다. 아마도 이러한 사용자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  통해 마케팅 되었으며 이제 제품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그들은 제품을 구매하거나 가격을 비교할 목적으로 “iPhone 13 Pro Max”와 같은 보다 구체적인 검색을 수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웹 페이지의 순위를 지정하려면 실제로 검색 의도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보 제공 목적으로 검색어를 타겟팅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게시물이 매우 심층적이고 사용자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하면 검색 결과에서 순위를 높이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며 페이지에 머문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58%의 소비자 가 음성 검색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찾기 때문에 트랜잭션 의도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면 음성 검색 성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귀하의 연락처 정보를 포함하면 이러한 사용자가 귀하의 비즈니스에도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클러스터의 사용

키워드 연구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모든 핵심 web vitals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Google은 사용자 의도를 더 똑똑하게 이해합니다. 그러나 검색 엔진이 자연어 처리를 통해 더 똑똑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이트는 여전히 소수의 키워드만으로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기술입니다. 기본 및 보조 키워드의 키워드 클러스터를 사용 하는 것은 보다 발전되고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비즈니스에서 리넨 커튼을 판매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키워드 조사에서 상단에 “린넨 커튼”이 표시되고 이 키워드로 콘텐츠를 채우면 순위가 향상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당신은 당신의 잠재적인 시장 점유율을 제한할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흰색 리넨 커튼” 및 “린넨 창 커튼”과 같은 키워드 클러스터를 콘텐츠에 추가하여 동일한 구매 의도를 더 광범위한 검색자 섹션에서 다룰 수 있도록 합니다. 

이 SEO 트렌드가 보여주는 것은 디지털 마케터가 기본 키워드에만 집중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동일한 검색 의도를 제공하는 롱테일 변형을 타겟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페이지가 더 많은 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매길 수 있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3. 최적화된 구조화된 스니펫

Google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상단의 자연 검색결과 위에 상자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추천 스니펫입니다.

추천 스니펫 Google 검색

추천 스니펫은 경쟁업체로부터 상당한 양의 트래픽을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종종 Q&A, 간략한 글머리 기호 또는 방법 가이드와 같이 구성되는 작은 정보 덩어리를 보여줍니다. 콘텐츠가 풍부한 추천 스니펫에는 제품 이미지, 별표 기반 리뷰, 제품 가격 및 청중에게 유용한 기타 유사한 정보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도 구조화된 데이터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추천 스니펫을 최적화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질문 기반 쿼리와 관련 키워드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또한 Google 의 ” 사람들은 또한 묻습니다 ” 기능을 사용하여 추천 스니펫의 주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가능한 한 많은 질문에 답하는지 확인하세요. 답변은 또한 간단하고 유익해야 합니다. 복잡한 문장을 피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4. 랭킹을 위한 동영상

SEO 트렌드가 진행됨에 따라 이것은 큰 일입니다. 사람들은 긴 텍스트 기반 기사를 읽는 것보다 짧고 핵심적인 비디오를 보는 것을 선호하므로 유익한 비디오 를 만드는 것이 SEO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비디오는 강력한 도구 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YouTube 및 TikTok 과 같은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의 폭발적인 성장을 보십시오. 이제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서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고객과 소통하고 도달 범위를 확장합니다. 그래서 질문은 검색 엔진을 위해  비디오 콘텐츠를 어떻게 최적화 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각 동영상에 대한 멋진 썸네일 설명 을 만들고 채널에 대한 사용자 친화적인 개요를 제공 하여 동영상 채널(예: YouTube)을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이 설명에 키워드를 사용하면 동영상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 설명에 키워드를 넣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몇 가지 관련 키워드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의도한 잠재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영역은 음성 검색 쿼리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입력된 검색 쿼리에서 음성 검색으로 이동하려는 사용자 선호도에는 뚜렷한 변화가 있습니다. 음성 검색은 사용자가 자신의 장치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 자신의 쿼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음성 검색으로의 이러한 전환은 검색 엔진 최적화가 핵심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음성 검색을 위해 동영상을 최적화하기 위한 몇 가지 빠른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썸네일에 롱테일 키워드 사용
  • 미리보기 이미지 설명에서 누가, 무엇을, 왜 질문에 답하세요.

음성 검색을 위해 비디오와 웹 페이지 콘텐츠를 모두 최적화해야 합니다. 이것은 중요한 SEO 트렌드입니다. 음성 검색을 최적화하면 사용자의 자연 Google 검색에서 콘텐츠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TikTok 및 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용 동영상을 제작하는 경우 더 짧은 동영상 제작에 집중하세요. 또한 가능한 한 빨리(처음 2-3초 이내에)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도록 노력하십시오. 비디오 콘텐츠가 좋으면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인바운드 링크를 얻을 가능성이 더 높아져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5. 긴 형식의 콘텐츠

SEO 콘텐츠 트렌드는 긴 형식의 콘텐츠가 3배 더 많은 트래픽 을 유치하고 4배 더 많은 공유를 생성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 기사는 또한 짧은 기사보다 3.5배 더 많은 백링크를 얻습니다. 콘텐츠를 작성한 후에는 링크 구축에 집중하세요. 링크 구축에는 높은 도메인 등급을 가진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얻는 것이 포함됩니다. 더 긴 콘텐츠는 검색 엔진이 찾는 EAT 지표(전문성, 권위 및 신뢰할 수 있음)를 충족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2022년의 SEO 트렌드가 진행됨에 따라 웹사이트에 긴 형식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이 SEO 트렌드에서는 웹사이트 를 위한 긴 형식의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 즉, 기사 또는 블로그 게시물은 심층적이어야 하며 필요한 모든 주제와 하위 주제를 다루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론 유행어의 사용을 피하십시오 . 

즉, 2000 단어 이상의 블로그 게시물은 형식이 올바르게 지정되지 않으면 읽기가 지루할 것입니다. 이를 피하려면 조각을 더 작은 소화 가능한 섹션으로 나누고 H2, H3 및 H4 부제목과 글머리 기호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또한 콘텐츠의 EAT 성능을 높이려면 아웃바운드 링크가 관련성이 높고 도메인 권위 점수가 높은 웹 사이트를 대상으로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서론과 결론에 공유 링크를 포함하여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6. 모바일 최적화

Blix - HTML 모바일 템플릿

Statista에 따르면 온라인 트래픽의 절반 이상 이 모바일 장치에서 발생합니다. Google은 또한 2019년에 모바일 우선 인덱싱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2025년까지 인터넷 사용자의 거의 73%가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추세는 더욱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모바일 장치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다음은 웹사이트의 모바일 친화성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 더 나은 가독성을 위해 사용자가 더 큰 글꼴을 사용합니다.
  • 웹사이트가 반응형인지 확인
  • 플래시를 피하십시오
  • 팝업 피하기
  • 클릭하기 쉽도록 더 큰 버튼 만들기
  • 밝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페이지 속도 향상

Google의 무료 모바일 친화적 테스트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가 태블릿과 스마트폰에 얼마나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런 다음 Google Search Console을 통해 웹사이트를 실행하여 모바일 사용성 보고서를 생성하고 핵심 웹 바이탈이 다른 사이트와 어떻게 비교되는지 확인하세요. 

7. 구글 디스커버 최적화

Google Discover는 Google Feed의 새로운 개선된 버전입니다. 과거 Google 검색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제안된 콘텐츠를 표시하는 Google의 기능입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Google은 사용자가 찾고 있는 것과 사용자 경험 ( UX )을 개선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합니다. 

또한 Google 디스커버는 상시 콘텐츠, 뉴스, 동영상 등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유형을 권장합니다. 업그레이드된 Discover에는 원하는 주제를 더 쉽게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포그래픽, 사진, 동영상과 같은 시각적 콘텐츠에 대한 분명한 편견이 있습니다. 시각적 요소는 더 설득력이 있으며 콘텐츠 독자층 을 8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음은 Google 디스커버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EAT, 전문성, 권위, 신뢰성에 맞게 콘텐츠 최적화
  • 클릭베이트처럼 들리는 제목은 피하세요.
  • 콘텐츠를 만들 때 고품질 이미지 포함
  • 모바일에 맞게 콘텐츠 최적화

이 팁은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순위를 높여 Google 디스커버에 표시될 확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 콘솔 의 Google 디스커버에서 사이트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 

맺음말

검색 엔진 알고리즘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므로 최신 SEO 트렌드를 파악해야 합니다. 검색 의도에 집중하고, 키워드 클러스터를 사용하고, 구조화된 스니펫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비디오 마케팅 을 활용 합니다. 또한 긴 형식의 콘텐츠를 만들고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 를 구축하고 Google Discover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팁은 앞서가는 데 도움이 되고 대상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저자: Tomasz Niezgoda

Tomasz는 콘텐츠 전략, 제작 및 최적화를 하나의 원활한 프로세스로 통합하는 플랫폼 인 Surfer 의 마케팅 임원이자 파트너 입니다. 업계에서 거의 10년의 경험을 가진 그는 마케팅 전략을 통합하고 실행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는 4명의 훌륭한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envato.com/blog/seo-trends-2022/
글쓴이: Tomasz Niezgo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