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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페인포인트를 발견하는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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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페인포인트를 발견하는 5가지 방법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발견하는 5가지 방법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발견하는 5가지 방법

청중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때로는 고객이 필요로 하기 전에 이해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도구나 정보가 없으면 거의 불가능한 작업이 됩니다. 다행히도 고객의 요구 사항과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므로 마케팅 자료를 훨씬 더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점이 무엇인지, 다음과 같은 주제로 문제점을 식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고객의 페인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이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어요"라는 텍스트가 있는 스타워즈 GIF

 @ starwars 의 Giphy 를 통한 이미지 

잠재적인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점. 이러한 문제는 회사로서 제품이나 서비스로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입니다. 이는 더 많은 소비자를 귀하의 비즈니스로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되며 고객의 고충과 삶에 도움이 되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내구성 있는 부엌칼을 판매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고객의 골칫거리는 현재 사용 중인 칼이 오랫동안 날카롭지 않다는 것입니다. 귀하의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문제점 그룹이 있습니다.

  • 재무:  고객이 경쟁업체에 너무 많은 돈을 지출하거나 덜 유용한 다른 솔루션에 지출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는 그들의 삶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생산성:  고객이 현재 제품, 서비스 또는 솔루션으로 얼마나 달성할 수 있습니까? 귀하의 비즈니스는 더 나은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지원:  고객이 다른 회사나 경쟁업체로부터 필요한 지원이나 보살핌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품질과 도움이 되는 고객 지원 및 관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프로세스: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는 다른 비즈니스의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발견하기 위한 5가지 비밀

다음은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자료를 만들기 위해 따를 수 있는 6가지 팁입니다.

1. 리뷰 읽기

리뷰는 고객이 귀하의 비즈니스와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말하는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할 때 리뷰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철저한 사회적 경청 을 수행   하면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해결한 문제와 고객이 여전히 가지고 있는 문제 또는 문제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리뷰 웹사이트에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요구를 어떻게 충족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장단점 섹션이 있습니다. 보고 있는 리뷰 사이트에 고객이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섹션이 포함되어 있으면 해당 사이트를 확인하세요. 결과는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고객이 귀하의 비즈니스에서 만든 스카프를 잘못 착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이해 차이를 파악하고 고객이 착용한 옷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갖도록 교육하고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설문조사 실시

Schitt's Creek의 GIF "당신의 우려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라는 텍스트가 포함된 GIF

 @ cbc 의 Giphy 를 통한 이미지 

설문조사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주었는지 또는 기대에 못 미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작성할 때 귀하와 귀하의 팀에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질문을 하십시오. 즉, 가장 관련성이 높은 질문만 포함하고 필요할 때 객관식 답변을 제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얼마나 자주 사용합니까?”라고 묻는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포함할 좋은 객관식 답변은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 “몇 달에 한 번”, “드물게”입니다. 이를 통해 팀은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더 잘 개선할 수 있는 양적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타 유용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로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까?
  •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 판매 여정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3. 영업팀과 상의하세요

영업 팀은 고객과 너무 자주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고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리소스입니다. 팀 구성원이 판매를 완료할 수 없을 때마다 거의 항상 해결할 수 있는 고충이나 문제가 있습니다. 팀과 이야기하고 고객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지 알아보세요. 그들은 그들을 싫어합니까? 경쟁사를 언급했습니까? 가격을 언급했습니까?

그런 다음 영업 팀에 향후 잠재 고객에게 더 많은 질문을 하도록 요청하십시오. 특히 관심이 없는 사람이 있으면 팀에서 “오늘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방해가 되는 특정 요소가 있습니까?”라고 질문하게 하십시오. 이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을 개선해야 하는 부분이나 마케팅을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영업 팀은 고객과 가장 가깝기 때문에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고객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 FAQ 가이드가 유용할 수 있거나 귀하의 서비스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혜택을 주었는지에 대한 사례 연구를 통해 판매를 확보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 유용한 콘텐츠 라이브러리 만들기

고객에 대해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여 고객이 주제에 대한 정보나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찾을 때 스스로 읽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여기  CopyPress 에는   대상 고객이 찾고 있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의 지식 기반 ,  블로그 및  라이브러리 섹션이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여러분과 같은 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주제를 지속적으로 연구합니다.

라이브러리를 만든 후에는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가장 인기 있는 게시물과 사람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는 기사를 찾아보세요. 이렇게 하면 고객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웹 방문자가 가장 관련성이 높고 중요한 콘텐츠를 볼 수 있으므로 고객과 클라이언트가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시장 조사 수행

시장 조사를 통해 경쟁업체가 동일한 대상 소비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고려하지 않은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조금 다르게 또는 더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 고객에 대한 데이터 조사를 수행하는 것은 말보다 훨씬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CopyPress 는 이제 사이트의 콘텐츠 마케팅을 상위 3개 경쟁업체와 비교하는 무료 콘텐츠 분석 도구를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콘텐츠 분석을 요청하여 고객의 문제점을 보다 효율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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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www.copypress.com/blog/5-secrets-discovering-customer-pain-points/

글쓴이:Copy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