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왜 이렇게 힘들까?

/
/
/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왜 이렇게 힘들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왜 이렇게 힘들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왜 이렇게 힘들까?

노하우 없이 만들다가 망치기 십상, 업체 고르기도 벅차다.

영어 공부에 매진해야 하는 상황이라서 오랜만에 글쓰기를 한다. 코로나 시대, 홈페이지 개발을 원하는 문의가 더욱 늘어난 것을 실감한다. 이제는 온라인 활동을 배제하고 사업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게 된 것이다. 홈페이지를 운영하거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결정한 사람들에게 가장 큰 걸림돌은 단연 비용이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개발비용을 저렴하게 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매월 내지 않고 싶어 고민을 한다. 그렇게 흘러 흘러 최종 종착지가 되는 곳에 워드프레스 솔루션이 있는 것일까? 워드프레스는 개발비용이 저렴하고 유지보수를 직접 할 수 있다는 확인이 가득 찬 고객을 많이 만나게 된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개발 사업을 시작한 지 벌써 8년 차가 되었다. 나는 더 이상 이 안타까운 현실을 묵시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워드프레스에 대한 확신이 있는 고객들이 옳다는 걸 알려주고 싶다. 

어떤 솔루션이든 홈페이지 개발비용의 차이는 퀄리티다. 

워드프레스 솔루션을 이용한다고 해서 저렴하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왜냐하면 솔루션 선택은 그저 개발방식을 선택하는 과정일 뿐, 홈페이지를 만드는 전체 프로세스에 들어가는 노동력이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던 사용하지 않던 웹디자인은 할 수밖에 없는데 웹디자이너의 퀄리티는 천차만별이며, 그들의 실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진다. 따라서 개발업체에 의뢰했을 때 해당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인력 구성이 초보자들이 대부분이라면 개발비용이 조금이라도 저렴할 것이다. 또한, 기획업무를 포함하지 않고 고객이 직접 모든 것을 정해서 제공해야 하는 경우가 저렴할 수 있다. 반응형 웹이 뭔지, 메뉴 구조도가 뭔지, 스토리보드가 뭔지도 모르는 고객이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만든 홈페이지 콘텐츠 기획이 얼마나 정돈될 수 있을까? 

워드프레스는 유지보수가 꼭 필요한 솔루션이다.

유지보수를 한다는 것은 그래도 홈페이지를 적극적으로 운영한다는 것이다. 특히 온라인 비즈니스를 한다면 지속적인 운영관리는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많은 고객들이 유지보수 비용을 안쓰면 안된다는 것을 모른다는 사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홈페이지를 운영하려면 누군가의 노동이 필요하다. 이것을 외부 개발업체에 맡긴다면 당연히 그들의 노동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직접 회사 내부에서 한다면 월급을 주는 직원의 시간을 써야 하니 비용을 쓰는 것이 동일하다. 중요한 사실은 홈페이지를 만들었다면 유지보수 비용이 없을 수 없다는 사실이며, 특히나 워드프레스는 따로 홈페이지 운영관리를 하지 않더라도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안 하면 안 되는 솔루션 이라는 사실이다. 

워드프레스의 장점은 오픈소스 기반으로 테마나 플러그인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는 것인데 이를 따라 업데이트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이 좋은 장점을 버리는 것일 뿐만 아니라, 향후에 호환성 문제로 사이트가 어그러질 수 있다. 더구나 우리처럼 전문 개발업체에서 만든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는 유료 플러그인이나 잦은 업그레이드를 하는 안정도 높은 플러그인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더 유지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노하우 없는 비전문가가 만든 워드프레스는 망하기 십상이다. 

워드프레스 관련 비즈니스를 하면서 제일 안타까운 일이 홈페이지가 망가져서 문의 오는 고객을 상담하는 일이다. 워드프레스가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다고 많이들 알고 있지만 노하우 없이 만들면 온갖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굉장히 복잡한 솔루션이다. 전체적인 구조도 모르고 그저 유료 테마 사서 세팅하면 다 만들어진 것처럼 느끼게 되니 이용자 입장에서는 쉬워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는 크나 큰 착각으로 워드프레스를 만들 때 고려해야 할 사안이 한두 개가 아니다. 그리고 온갖 문제에 부딪혀봐야 그에 대한 노하우도 알고 문제 해결 과정에서는 영어로 검색해서 내용들을 찾아야 해결되는 경우도 꽤 많다. 

유료 테마를 이용하면 온갖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어서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절대 아니다. 테마는 가능한 가장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꼭 필요한 플러그인만 설치해야 한다. 개발방식에 대한 노하우는 온갖 문제에 부딪혀보고 해결해 보고 해외에서 많은 지식을 쌓은 워드프레스 전문가가 가지고 있을 수 있다. 그런데 한번 만들어 보는 이용자가 그에 걸맞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기란 얼마나 힘들겠는가.

저가에 완벽한 워드프레스 KIT 비즈니스를 만들고 있다. 

우리의 고객은 중견기업 이상이 많다. 비용이 높은 편도 아닌데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비싸다고 느끼기도 하는 것 같다. 비용을 아끼기 위해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경우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을 느끼다 보니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났다. 우리가 만드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는 통째로 세팅해 주는 서비스.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잘 넣고 디자인을 잘 바꿀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것.

100% 에디터를 이용하여 개발한 홈페이지는 어느 정도의 스킬만 있으면 추가 및 수정하기 수월하고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 맞춤형 홈페이지가 아니어도 되는 경우의 고객이라면 이처럼 좋은 일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우리 입장에서는 많은 노동비가 절감되는 것이니 당연히 비용을 낮춰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열심히 진행 중. 기대하시라~)

by Irene

마음을 버리지 않는 정직한 사업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비즈니스 기획서비스 전문 기업, ㈜아이린앤컴퍼니   http://irenecompany.com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 워드프레서   https://wordpresser.co.kr
무엇이든 기획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드립니다, 생각의힘  https://thinkingpow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