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워드프레스 최고의 페이지 빌더는?

/
/
/
워드프레스 최고의 페이지 빌더는?
워드프레스 최고의 페이지 빌더는?

워드프레스 최고의 페이지 빌더는?

워드프레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만으로 홈페이지를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코딩 작업을 하지 않아도 쉽게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장점 때문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알려지고 사용되고 있는 페이지 빌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Best 5

기존에는 WPBakery(Visual Composer가 최근 WPBakery로 이름 변경 )와 디비 빌더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다 2016년 엘레멘토라는 강력한 페이지 빌더가 제공되면서 시장이 크게 변하였습니다. 실제 사용자 화면을 보면서 작업하는 방식과 간단하고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등 엘레멘토의 장점이 알려지면서 테마들 또한 엘레멘토를 기반으로 다시 제작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많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지 빌더 몇 가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Elementor – 무료/유료

2016년에 출시된 엘레멘토는 늦은 출시에도 불구하고 가장 인기있는 페이지 빌더가 되었습니다. 

엘레멘토는 사용자화면에서 편집하고 바로 확인이 가능한 페이지 편집 방식을 제공하며, 다양한 스타일 옵션과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에 사용자가 급상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료 버전에는 약 40개의 무료 모델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료인 프로 버전에는 수백 개의 추가 모델이 있습니다.

Elementor 홈페이지 바로가기

2. WPBakery(비주얼컴포저) – 유료

테마포레스트에서 유료로 판매되는 대부분의 테마가 WPBakery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WPBakery는 유료 플로그인이고, 많은 기능을 오랫동안 제공하다 보니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 사용자들이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WPBakery 홈페이지 바로가기

3. SiteOrigin – 무료/유료

사이트 오리진 빌더는 엘레멘토가 등장하기 전까지 가장 인기가 있었던 페이지 빌더 입니다. 무료, 유료 버전이 있어서 테스트로 사용하기 쉬웠고, 대부분 무료 테마가 사이트 오리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어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사이트 오리진은 비주얼 컴포저와 사용법은 거의 유사하지만, 기능이나 옵션이 적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복잡한 페이지를 만드는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SiteOrigin 홈페이지 바로가기

4. Beaver – 유료

비버 필더는 테마와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판매되고 설치되는 페이지 빌더입니다. 

기능이나 속도면에서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가격이 비싸고, 테마와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팝업창을 통해 사용해야 한다는 불편함도 비버의 단점으로 작용됩니다. 이러한 단점들로 인해 국내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Beaver 홈페이지 바로가기

5. Divi – 유료

디비는 엘레강트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테마들이 디비 빌더를 기반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엘레강트 사이트는 테마포레스트와 더불어 워드프레스 테마들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디비빌더로 만들어진 테마들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디비빌더는 WPBakery(비주얼컴포저)에 비해 엘리먼트나 옵션이 적은 편인 반면 속도도 빠르고 에러도 적는 편입니다.

elegantthemes 홈페이지 바로가기

엘레멘토 VS 디비

테마포레스트에서 엘레멘토를 많이 사용한다면 엘레강트에서는 디비 빌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레멘토와 디비 모두 모든 테마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구입한 테마의 페이지 빌더 외에 다른 페이지 빌더를 구입해서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테마의 디자인과 기능이 비슷하다면 어떤 페이지빌더를 제공하는지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엘레멘토와 디비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엘레멘토와 디비 요약

디비는 무료 버전이 없기 때문에 테스트로 사용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유료버전을 비교해 보면 디비는 저렴하지만 배우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엘레멘토는 배우고 사용하기가 훨씬 쉽지만 프로 버전은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마음을 버리지 않는 정직한 사업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비즈니스 기획서비스 전문 기업, ㈜아이린앤컴퍼니   http://irenecompany.com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 워드프레서   https://wordpresser.co.kr
무엇이든 기획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드립니다, 생각의힘  https://thinkingpow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