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워드프레스의 Elementor의 활용하기-하

/
/
/
/
워드프레스의 Elementor의 활용하기-하

워드프레스 엘리멘토(Elementor)를 이용하여 Elementor Drag & Drop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디자인하거나 원하는 사이트를 자유롭게 구현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토(Elementor)의 활용법을 좀 더 깊게 배워 보도록 합시다.

My template 삽입 및 재사용

저장한 사용자 템플릿(Section, Page)는 어디에든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지빌더, 테마빌더 템플릿, 포트트타입 템플릿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워드프레스 글(post)에서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템플릿 라이브러리에서 삽입

Elementor 편집화면안에서 섹션을 넣을 수 있는 Drag widget here 상자를 통해서 섹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보면 라이브러리 팝업창을 여는 동그라미에 폴더 그림이 그려지 아이콘폴더모양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Library 창이 열리고 위에 My Templates 탭을 클릭해보면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템플릿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Section과 Page 타입의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 Templates 탭을 클릭하여 저장했던 템플릿 중에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해 INSERT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템플릿을 삽입됩니다. Preview(프리뷰)를 클릭해보면 사용전에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2. 단축코드 이용하여 My Template 삽입하기

Elementor 템플릿 삽입에는 단축코드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코어의 기본기능인 단축코드(Shortcode, 숏코드)란 일종의 치환자같은 것으로 아래처럼 대괄호[, ]로 감싸여진 고유한 문자같은 형태입니다.

[abcd id=”123″ attribute=”value”]

수많은 플러그인들이 단축코드를 지원하지만 이런 단축코드를 넣으면 최종적으로 방문자에게는 정해진 문장이나 웹페이지 요소로 바꾸어 보여줍니다. 물론 해당 단축코드를 생성한 플러그인이 활성화되어있어야만 치환됩니다. Elementor도 또한 그렇습니다.

워드프레스 코어의 기본 기능인 단축코드가 동작하는 모든 곳에 사용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블로그 글 중간에 넣거나 사이드바 위젯에 넣거나 심지어 Elementor가 아닌 다른 페이지 빌더에서도 숏 코드를 지원한다면 넣을 수 있습니다.

포스트(글) 본문에 Section 템플릿 삽입

관리자화면 Templates에는 목록 옆에 워드프레스 단축코드를 선택후 복사합니다. 복사한 단축코드는 원하는 위치에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파일 내보내기(Export) 가져오기( Import)

한 쪽 사이트에서 다른쪽 사이트로 템플릿을 옮겨야할 때가 있습니다. 개발용 로컬 워드프레스에서 상용 서버로 옮길때는 템플릿 내보내기, 가져오기기능을 사용해서 파일로 다운로드 받고 업로드하면 가능합니다.
이런 기능을 사용해서 다른 Elementor 사용자와 자신이 디자인한 템플릿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1. 템플릿 내보내기 (Export)

템플릿 내보내기(Export)는 하나의 템플릿만 내보내거나 여러 템플릿을 한번에 내보낼 수 있습니다.

Elementor 편집화면에서 Template Library 창을 열어 My Templates 에 나열된 목록에서 점 3개 버튼을 클릭해보면 Export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내보내면 단일 파일로 내보내게 되며 elementor-000-날짜. json이라는 이름의 템플릿 파일이 컴퓨터에 다운로드 됩니다.

또는 관리자화면에서도 내보낼 수 있습니다.

2. 템플릿 가져오기 (Import)

템플릿파일을 Import(가져오기) 또한 Elementor 편집화면에서 LIBRARY 창과 관리자메뉴 Tempaltes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Elementor의 LIBRARY 창을 열고 위로향한 화살표 버튼 impor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에 Import Template to Your Library 창이 뜨고 SELECT FILE 버튼을 클릭해 템플릿 파일(.json 또는 .zip)을 선택하거나 끌어다 놓으면 업로드 됩니다.

관리자화면에서 Templates 메뉴에서는 화면위에 Import Template 을 클릭하고 파일선택 > Import Now를 클릭해주면 간단하게 업로드 됩니다.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http://wordpresser.co.kr/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분들을 위해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 고민 끝에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코너를 오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