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SEO란 무엇인가?

/
/
/
SEO란 무엇인가?
SEO란 무엇인가?
SEO란 무엇인가?

SEO란 무엇인가?

워드프레스가 무엇인지 알아보다 보면 SEO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내용이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SEO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하여 검색 결과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검색 결과 상위에 나오게 되면 방문 트래픽이 늘어나기 때문에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해야하는 이유는 검색 결과의 상위에 노출되면 방문 트래픽이 늘어나며, 검색 결과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들은 퀄리티 높은 잠재 고객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는 검색엔진이 어떤 알고리즘으로 결과를 가져오며 우선순위가 매겨지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검색엔진 알고리즘은 각 검색 포털 사이트의 핵심 보안 사항이므로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오랫동안 검색엔진을 연구한 결과들로 인해 다양한 방법론이 소개되고 있을 뿐입니다.
 
또한 구글 등 해외 포털 사이트와 네이버 등 국내 포털 사이트의 검색 엔진 우선순위와 배치가 다른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해외의 포스트들은 대부분 구글의 검색엔진에 맞게 SEO 최적화하고 있으며, 구글의 SEO 최적화 대한 연구와 방법론도 해외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네이버는 광고를 내면 우선 순위에 노출되고, 자사 블로그에 우선 순위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편적인 SEO가 적용된 웹페이지가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검색엔진최적화라는 관점에서 보면 네이버의 검색엔진 알고리즘이 폐쇄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구글 등 보편적인 SEO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개발할 경우 구글에서 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 http://wordpresser.co.kr/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분들을 위해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 고민 끝에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코너를 오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