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관리하기

/
/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관리하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관리하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관리하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편리한 플러그인이라 판단되어 플러그인을 여러가지 설치하다 보면 플러그인 끼리 충돌로 인한 문제라던지 사용한 테마와의 충돌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홈페이지가 느려지거나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설치한 플러그인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 불필요한 플러그인은 없는지 확인

플러그인 관리할 때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 불필요한 플러그인은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해 두고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은 없는지 그리고 활용 범위가 겹치거나 비슷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시고 불필요한 플러그인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플러그인 사용 범위 확인

플러그인의 사용 범위를 정리해 봅니다.
관리자화면에서 관리 목적으로 설치한 플러그인인지, 사용자 화면에서 보여지는 플러그인인지, 관리자화면과 사용자 모두에게 적용되는 플러그인이지 사용 범위를 정리해 봅니다.
또한 페이지, 포트스, 포트폴리오, 사이드 바 등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가 영향을 미치는 범위도 정리해 두면 추후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빠르게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 플러그인 출동 테스트 확인

문제 없던 홈페이지에 플러그인 설치 후 문제가 발생한다면 우선 최근에 설치한 플러그인부터 확인해 보면 좋습니다.
플러그인 출동 테스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우선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한 뒤, 가장 신뢰 되는 플러그인 부터 차례로 활성화를 해 보면서 홈페이지를 테스트 합니다. 테스트 도중 특정 플러그인을 활성화할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대체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했는데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테마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본테마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 플러그인 수시 업데이트

설치한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업데이트 하지 않았다면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설치한 플러그인은 업데이트 공지가 뜨면 수시로 업데이트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플러그인에 대해 2년 이상 업데이트가 없는 플러그인이 있다면 대체 가능한 플러그인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혹시 기존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가 플러그인 업데이트 후 문제가 발생한다면, 플러그인 업데이트 버전과 테마와 충돌이 발생하여 생긴 문제 일 수 있으므로 플러그인을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보면 사용하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그러나 최근 프리미엄 테마들은 대부분 필요한 기능을 자제적으로 제공하거나 호환이 가능한 플러그인을 상세하게 설명하기도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테마에 꼭 필요한 플러그인인지, 테마에서 제공하는 기능들로 대체가 가능한지 꼼꼼히 따져보고 꼭 필요한 플러그인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드프레서 : https://wordpresser.co.kr/